본문 바로가기

방원장의 약선요리

부산한방병원이 추천하는 암에좋은음식

 

 

부산한방병원이 암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부산한방병원에는 약선연구소 최만순 소장님께서 약선요리를 환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어떤 약선요리로 암환자들의 건강을 챙기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미국 국립 암연구소에서는 암예방을 위해 노랑, 빨강, 보라, 초록, 흰색, 다섯가지 컬러를 이용한 푸드를 권장하기도 했습니다.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핼액순화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작용, 시력, 고혈압, 콜레스테롤 관리를 해주는 암에좋은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호박, 당근, 오렌지 등이 노란색을 띠는 대표적 식품입니다.

노란색 푸드에는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심장질환,암을예방하는 항산화제는 식품으로 섭취해야하는데, 이는 몸에 흡수되면 비타민A가 됩니다.

 

부산한방병원에서 입원환자들에게 제공되었던 음식사진입니다.

갈치애호박조림과 구운찹쌀탕수육, 단호박오리찜, 애호박새우살볶음에 노란푸드의 대표적인 호박, 당근을 넣어 영양의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갈치는 간을 보양하고 각종 혈액에 쌓여있는 나쁜 독기를 해독해주며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만드는 호박과 인제 내외부에 생긴 종기를 가라앉히고 피로를 예방하는 오리를 함께 조리해 만든 단호박오리찜입니다.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만드는 새우살애호박볶음입니다.

애호박은 인체내부에 만들어진 각종 종기를 삭아 없어지게 하며, 새우는 신장과 심장의 양기를 복돋우어서 면역력을 길러줍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빨간계열의 푸드에는 토마토, 수박, 딸기 등이 있습니다.

특히 토마토는 신진대사를 돕고 소화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보라색 계열의 포도, 키위, 자두 등에는 시력,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포도에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어 노화방지,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주는데요.

 

 

신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녹색계열의 음식에는 흔하게 접하는 배추, 케일, 브로컬리, 양배추가 있습니다.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과 같은 호르몬과 관련된 암발생 위험도를 줄여줍니다.

 

 

특히 배추는 소화흡수를 돕고 오장을 편안하게 해주는데요.

부산한방병원 약선요리에서는 배추를 이용해 메밀배추전과 보혈배추김치를 환자분들께 제공했습니다.

메밀가루는 혈관에 쌓여있는 나쁜 적취물을 내려보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배추와 어우러져 오장을 편안하게 하고 면역력을 길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얀계열 푸드에는 배, 도라지, 무, 마늘, 인삼, 양파, 콩나물 등이 있습니다.

간암, 대장암, 유방암, 위암 등을 예방하는 파이토케이칼이 들어있으며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부산한방병원에서 하얀푸드를 이용한 무쌈야채말이, 문어마늘볶음, 콩나물겨자냉채입니다.

 

 

 

 

 

 

 

 

 

 

 

 

마늘은 각종 암의 독소를 해독하고 맺힌 것을 풀어 면역력을 높이줍니다.

 

 

 

 

 

 

 

 

 

 

오장과 경맥을 뚫어주는 콩나물겨자냉채입니다.

콩나물은 각종 암에 대한 독소에 저항력을 길러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노랑, 초록, 화이트 푸드를 골고루 이용해 조리한 음식입니다. 

 

 

 

 

 

 

 

 

 

 

 

 

부산한방병원 식단에는 다섯가지 컬러푸드를 골고루 갖춘 음식을 제공하면서 환자분들께 균형잡힌 식사를 제공하기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부산한방병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더 많은 약선요리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부산한방병원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