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원장의 진료실

전이 재발이 잦은 대장암, 부산한방병원에서 한방면역암치료로 삶의 질을 개선해드립니다.

안타깝게도 대장암은 진단을 받은 환자 대부분이 3기, 4기가 되어서야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는 단순 소화기 이상으로 오해할 수 있는 대장암의 초기 증상때문입니다.

변비, 설사, 복부팽만 등 다른 암들에 비해 대장암의 증상은 일반적인 경향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장암의 경우, 조기발견이 잘 되지 않아 전이성 대장암의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대체로 대장암은 서구화된 식사와 생활방식, 유전적요인과 식이요인, 흡연, 음주, 비만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돼지고기, 소고기 같은 적색육, 햄, 베이컨 등의 가공육 등 잦은 육류 및 지방섭취, 운동부족이 가장 큰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년전 방영하였던 '하이킥-짧은다리의 역습' 이라는 시트콤에서 항문외과 의사로 출연했던 이적의 대사에서도 위의 내용이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50723_0010180148&cID=10201&pID=10200








50대의 한 환자분이 부산한방병원을 찾아 주셨습니다.

대장암 3기 진단을 받은 후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하시고 12차 항암치료를 시행하신 환자 분이신데요.


하지만 폐로 전이 되어 양쪽 폐수술까지 진행한 상태셨습니다.

전이 후 수술까지 감행하였지만, 독한 항암제로 인한 끝없는 부작용에 시달리셨으며, 전이 후 수술한 폐에 또다시 종괴가 발견되셨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희망을 버리지 않으시고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항암부작용 완화와 면역력을 회복시켜 암종치료를 이어가기 위하여 부산한방병원에 내원하시게 되었습니다.

희망을 잃지 않으려는 절박했던 상황이 그대로 보여지기라도 하듯, 대장암 진단부터 수술, 치료, 재발의 반복됨으로 몸과 마음이 이미 많이 지쳐있는 상태셨습니다.

항암 부작용으로 인하여 수면장애, 손발바닥 변색, 설사, 소화불량, 근육 통증, 수면장애 등 많은 괴로움을 호소하셨습니다.


대장암은 부작용이 적지 않은 항암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내원하신 환자분처럼 여러가지 부장용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아래 링크와 사진을 통하시면 전이성 대장암외에 간암, 폐암, 위암 등으로 부산한방병원을 찾아주신 환자분들의 더 많은 치료사례와 도움자료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busankmc.com:45188/bbs/menu.php?gr_num=2/?utm_source=tstory&utm_medium=tstory&utm_campaign=tstory






전이성 대장암 뿐만아니라 모든 암에 있어서, 항암치료는 두가지의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암치료는 3대 암치료법(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으로 생존율을 높이는데 효과가 높은 치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항암제성분이 매우 독하기 때문에(특히, 대장암 항암치료 성분은 독하여 부작용이 적지 않음) 암세포 뿐만 아닌 정상세포까지 죽일 수 있어 환자의 면역력을 크게 떨어트릴 수도 있습니다.


정상인들은 면역력이 좋기 때문에 면역세포가 몸속의 유해세포들을 잡아주지만, 암환자들의 경우 면역력이 낮아지면 계속적인 미세전이의 습성이 있는 암세포들을 잡기가 힘들기 때문에 항암 및 방사선 치료와 동시에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한방면역암치료를 병행하는것이 좋습니다.

병행치료를 할 경우 더 높은 항암효과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몸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항암, 방사선치료로 인한 부작용을 완화하고,

정상에 가까운 컨디션을 만들어 계획된 항암제 용량과 기간에 맞추어 문제 없이 항암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부산한방병원의 한방면역치료로 온열요법, 침, 한약 등의 한방치료는 항암에 대한 부작용을 최소화시켜 건강하게 항암을 유지하고 끝마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미국과 독일 등 전 세계 주요 암센터에서도 항암치료의 부작용, 반응율에 대해 한방치료(한방면역암치료)가 보완, 개선, 항암치료 상승효과에 대하여 인정하고 적극적으로 시행을 하고있습니다.

검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한방면역암치료는 여명을 선고받은 환자에게 있어서 희망을 주고 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